코로나가 아직 끝이 아닌가 봅니다. 코로나 재유행이 점춰지면서 연일 1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미크론 신종변이로 인해 올 8월 다시 확진자가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미크론 신종변이 관련해서 코로나 증상 그리고 순서, 마지막으로 코로나 지원금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증상
2. 코로나 증상 순서
3. 코로나 지원금
4. 마치며
1. 코로나 증상
현재 코로나 유행 중인 바이러스는 오미크론의 새로운 하위 변이인 'BA.5'입니다. BA.5 변이는 지난 5월 초 남아프리카지역에서 처음 발견됐는데요. BA.5 변이 바이러스는 어떤 변이 바이러스보다 강한 전염성은 물론 전파 속도에서도 BA.2 변이 대비 더 월등해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항체에 대한 회피력이 강하다는 점에서 재감염의 우려도 높습니다. 코로나 증상은 여느 바이러스와 다르지는 않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코로나 증상은 인후통이며. 두통과 호흡곤란이 동반될 수도 있고 기침, 피로감, 발열, 발진, 폐렴등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BA.5 변이는 폐보다 상기도를 감염시킬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에 치명률은 낮습니다. 아직 심각한 증상은 보고 되지 않고 있으니 약간은 안심해도 될 듯 합니다.
2.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
기침 > 인후통 > 근육 및 두통 > 발열 > 설사 > 구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BA.5 코로나 증상 순서로는 기침이 가장 먼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어 인후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약간의 근육통에 이어 두통, 발열, 설사, 구토순으로 심한 경우 설명드린 코로나 증상 순서가 그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위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를 의심하고 꼭 PCR 검사나 신속항원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3. 코로나 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대상 축소
금일(2022년 7월 11일)부터 코로나19 격리자에게 제공했던 코로나 지원금을 소득 하위 절반에만 지급합니다. 만약 가구당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의 100% 이하인 경우에만 코로나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이야기 인데요. 어제까지만 해도 소득과 관계없이 1인 가구에는 10만원, 2인 이상 가구에는 15만원의 코로나 지원금을 정액으로 지급해왔지만, 오늘부터는 지급 대상이 축소됩니다. 단, 액수는 같습니다.
소득 하위 절반 확인하는 법
신청 가구의 가구원 전체 건강보험료 합산액이 가구 구성원수별 기준액 이하일 경우 코로나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는 건강보험료가 월 18만원일 때 해당합니다. 자세하게 확인하시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콜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마치며
이상 코로나 증상 순서 지원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에 더 많은 건강 정보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