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빠르게 전파되고 있는 오미크론 증상과 기존 코로나 증상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확진자 수로만 보면 어느 정도 전파가 억제가 된 것 같기도 하지만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어마어마하므로 종식 전까지는 긴장의 끈을 놓으시면 안될것 같습니다.
목차
1. 코로나 증상
2. 오미크론 증상
3.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의 공통점과 차이점
4. 마치며
1. 코로나 증상
대표적인 코로나 증상은 두통 및 호흡곤란, 폐렴, 피로감, 발열, 기침, 발진, 인후통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코로나 증상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전 델타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 증상입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로는 기침이 가장 먼저 나타나고, 근육통 - 두통 - 인후통 - 발열 - 설사, 구토 순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았는데요. 속이 메스껍기 시작하면서 ,미각, 후각 상실 - 호흡곤란 증상 순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호급곤란 증상까지 나타난다면 무조건 병원에 내원하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코로나 발현 시기는 보통 4~6일 정도 지나야 나타나는데요. 위의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무증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무증상이 가장 길었던 환자는 최대 2주까지 자신이 코로나에 감염된지 몰랐다고 합니다. 감기인가? 라고 생각하시면 무조건 PCR 검사를 받으셔야합니다. 코로나 증상을 무심코 방치하다가 폐 손상을 입을 수도 있으며 급작스럽게 가슴에 답답함을 호소하고 응급실에 실려오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2. 오미크론 증상
그럼 코로나 증상은 알아보았고, 요즘 우세종이 되어버린 오미크론 증상을 알아봐야겠죠. 오미크론 증상은 감염률은 높지만, 대부분 무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게 일반적이라 미국 뉴욕의 코로나 환자의 90%는 오미크론 환자라고 하지요.
무증상이 대부분이라고 하지만 어느 정도 증상은 보고 되고 있는데요. 먼저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한 피로감이 가장 많이 나타났고, 근육통/두통, 관절,목,상체 통증, 식욕저하 등이 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증상과 달리 오미크론 증상에는 기침이나 발열등의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열이 나봤자 미열 정도이고 마른 기침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로는 인후통이 가장 많았고, 두통과 기침, 콧물, 발열, 구토, 가래 순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오미크론 증상이 나타나는 발현시기는 2일~7일 정도입니다. 잠복기가 코로나 증상보다 더 짧기 때문에 전파력이 더 높은 걸수도 있습니다.
3.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의 공통점과 차이점
코로나 증상과 오미크론 증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공통점은 대표 증상으로는 열이 나는 것인데요. 코로나 증상은 37.5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는 반면 오미크론은 37.5도 미만의 미열이 나타나나는 점입니다.
마지막 차이점은 오미크론 증상은 미각, 후각 상실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주 미미한 경우가 많았고, 소수의 환자들에게서만 발생했습니다.
4. 마치며
오미크론 증상 코로나 증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미크론 백신이 화이자는 3월 모더나는 빠른 가을정도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길, 코로나로 지친 여러분께 힘내시라고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댓글